[종편때찌 프로젝트] ‘짜깁기’로 재난대비키트 광고한 TV조선
“아무도 관심 갖지 않은 대한민국의 또 다른 적폐였다” 지난 8월 29일, 민언련 교육 공간 ‘말’에서 민언련 선정 ‘2017년 7월 이달의 좋은 보도’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신문 부문에는 한겨레의 <‘미군기지 잃어버린 십년’ 기획> 보도가 선정됐고, 방송 부문에는 SBS의 ‘방문 간호사’ 비정규직 관련 보도인 <‘자식보다 낫다’는데…연말마다 ‘해...
[종편때찌 프로젝트] ‘짜깁기’로 재난대비키트 광고한 TV조선 TV조선은 ‘북한 위협’이 고조돼 스스로 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보도(8/21)를 내놨습니다. 그런데 보도 구성과 자료 화면이 영 이상합니다. TV조선이 올 4월 14일에 내보낸 보도와 놀랄만큼 비슷했던 겁니다. 재난대비키트를 판매하는 업체와 인터뷰도 같고, 상품도 대문짝만하게 노출합니다. 게다가 지진에 대비해 가방을 싸는 시민의 모습...
[종편때찌 프로젝트] ‘짜깁기’로 재난대비키트 광고한 TV조선
TV조선은 ‘북한 위협’이 고조돼 스스로 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보도(8/21)를 내놨습니다.
그런데 보도 구성과 자료 화면이 영 이상합니다. TV조선이 올 4월 14일에 내보낸 보도와 놀랄만큼 비슷했던 겁니다.
재난대비키트를 판매하는 업체와 인터뷰도 같고, 상품도 대문짝만하게 노출합니다.
게다가 지진에 대비해 가방을 싸는 시민의 모습은 북한 위협에 대비하는 시민으로 둔갑했지요.
심지어 개인 방공호를 찾는 사람이 많다며 보여준 화면은 해외 유튜브 영상이었습니다. 출처 표기는 당연히 없었지요.
방송심의규정을 통째로 무시한 황당한 보도였습니다.
'짜깁기'로 완성한 북한 위협 대피 보도, 영상으로 확인하시죠.
첨부파일 [ 1 ]
이 게시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