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_
[보도자료] 국회 미방위 법안소위 수신료 인상안 상정에 대한 언론·시민단체 규탄 기자회견수신료 인상, 논의조차 하지마라!
국회는 KBS에 공정방송이나 제대로 요구하라!
- KBS가 수신료 인상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오늘 오전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법안심사소위는 수신료 인상안을 상정해 논의했습니다.
- 하지만 KBS는 수신료 인상을 논의하기조차 부끄러운게 현실입니다. 공정성과 객관성, 여론다양성 및 권력 감시라는 가치를 실현할 책무를 다하기는커녕 대통령 뒤를 졸졸 따라다니는 홍보성 보도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또, 대통령이 세월호 유가족들과의 약속을 지키지 않는 사실, 대통령 핵심 측근들이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사실 등 대통령에게 불편한 주제는 제대로 보도하지 않고 있습니다.
나아가 수신료 인상이 종편의 밥그릇을 채워주기 위한 술책이라는 것도 공공연한 사실입니다.
- 따라서 국회는 섣부른 수신료 인상 논의가 아니라 KBS의 공영성을 바로잡으려는 노력을 먼저 경주해야 합니다. 이에 언론·시민단체들은 국회의 수신료 인상 논의를 규탄하는 긴급 기자회견을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 아 래 -
[국회 미방위 법안소위 수신료 인상안 상정에 대한 언론·시민단체 규탄 기자회견 ]
수신료 인상, 논의조차 하지마라!
국회는 KBS에 공정방송이나 제대로 요구하라!
□ 장소 : 국회 정문 앞
□ 일시 : 6월 25일(목) 오후 1시
□ 주최 : 전국언론노동조합, 민주언론시민연합, 언론개혁시민연대, 언론소비자주권행동,
동아자유언론수호투쟁위원회, 80년해직언론인협의회, 새언론포럼, 자유언론실천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