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_
[보도자료] 세월호 진실 은폐 공범, 조선일보(TV조선) ㆍ 동아일보(채널A) 규탄 기자회견세월호 진실 은폐 공범, 조선일보(TV조선)ㆍ동아일보(채널A) 규탄 기자회견
세월호 진실 은폐 공범, 조선(TV조선) ㆍ동아(채널A) 규탄한다
- 세월호 침몰사고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파행을 거듭하는 가운데,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세월호 특별법’ 제정마저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또, 특별법 제정을 위해 유가족 등이 단식농성을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도 새누리당 일부 의원들은 세월호 참사를 ‘AI’, ‘교통사고’로 폄하하고, 국회에서 농성을 벌이고 있는 유가족들을 ‘노숙자’에 비유하고 유가족의 단식을 조롱하는 막말도 서슴지 않고 있습니다.
- 하지만 수구족벌언론들은 진상규명을 거부하고, 금전적 보상만을 부각하는 새누리당에 대한 지적조차 하지 않고 있습니다. 오히려 여당과 청와대에 불리한 사안은 침묵하고, 유가족들이 ‘무리한 요구’를 하고 있다는 식으로 몰아갔습니다. 심지어 세월호 참사 100일을 맞아서는 ‘이제 그만 세월호를 잊고 일상으로 돌아가자’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침묵과 왜곡, 유병언 일가의 신변잡기만 부각하는 이들의 보도 행태는 세월호 참사라는 범죄를 은폐하는 공범이 되겠다는 것입니다.
- 언론시민단체는 수구족벌언론들의 보도행태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 아 래 -
세월호 진실 은폐 공범, 조선일보(TV조선) ㆍ동아일보(채널A) 규탄 기자회견
세월호 진실 은폐 공범, 조선(TV조선) ㆍ동아(채널A) 규탄한다
ㅇ일시 : 2014년 8월 13일(수) 오전 11시 30분
ㅇ장소 : 조선일보사 앞_코리아나호텔 앞(11시 30분)
동아일보사 앞(12시 30분)
ㅇ주최 : 언론시민단체
ㅇ주관 : 민주언론시민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