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_
[보도자료] 조중동종편과 인터뷰한 민주통합당·통합진보당 후보 명단 (3월 10일~25일)-김부겸 최고위원, 우상호 전략홍보본부장
-. 우리단체는 “조중동종편 원점재검토”를 당론으로 하고 있는 민주통합당 후보자들이 지속적으로 조중동종편과 인터뷰를 하는 것에 대해 유감의 뜻을 나타내며, 유권자들에게 누가 조중동종편과 인터뷰 하는지를 알리고 있습니다.
한편 민주통합당과 야권연대를 이룬 통합진보당도 지난 3월 18일 언론미디어 공약으로 “조중동종편 백지상태에서 재검토”를 발표 한 바 있습니다. 우리단체는 통합진보당 후보들의 조중동종편 인터뷰도 함께 모니터를 진행 할 예정입니다.
통합진보당 후보 중에는 강기갑 후보가 조선종편과 유일하게 인터뷰를 했습니다.
더욱이 지난 1월 있었던 민주통합당 최고위원 선거 과정에서 ‘조중동종편과 인터뷰를 하지 않겠다’고 사회원로들과 약속했던 김부겸 최고위원이 조선종편과 인터뷰를 한 것은 유권자들의 신뢰를 저버리는 일입니다. 당의 지도부로 언론악법을 바로잡고 조중동종편 퇴출에 앞장서야 할 김 최고위원이 사회원로들과 시민사회와의 약속을 저버린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래서야 어떻게 유권자들이 민주통합당을 신뢰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 단체는 조중동종편과 인터뷰하고 있는 민주통합당과 통합진보당 총선 후보들이 누구인지 유권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것임을 다시한번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