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_
[보도자료]조중동종편과 인터뷰한 민주통합당 (예비)후보 명단 (3월 2일~9일)-. 지난 일주일 동안(2일∼9일)에는 조중동종편에 인터뷰한 후보들이 극소수였습니다.
조중동종편 뉴스와 인터뷰 한 후보는 송영철 후보(강릉)가 유일했습니다. 4일 송영철 후보는 조선종편과 ‘당선되면 변호사를 겸하지 않겠다’는 내용의 인터뷰를 했습니다.
-. 그러나 지난 8일 민주통합당 이용득 최고위원이 조선종편의 시사토크프로그램에 출연했습니다. 이 최고위원은 20여 분간 조선종편 시사토크프로그램에 출연, ‘민주통합당 공천에서 한국노총 후보들이 제대로 배려되지 않았다’는 등의 발언을 했습니다.
이 최고 위원이 비록 출마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민주통합당의 최고위원으로서 위법과 특혜로 얼룩진 조중동종편 퇴출에 앞장서야 할 위치에 있습니다. 더욱이 조중동은 그동안 노동운동을 악의적으로 매도하는데 앞장서 왔던 ‘반노동 세력’입니다. 때문에 그의 조선종편 시사프로그램 출연에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 우리는 송영철 후보자와 이용득 최고위원에게 “조중동종편 원점재검토”라는 민주통합당의 당론을 제대로 인지하고 있는지, 자신의 조선종편 시사프로그램 출연이 ‘조중동 심판’, ‘조중동종편 퇴출’을 바라는 유권자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진다고 생각하는지 묻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