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_
[보도자료] 범국민행동, 방통위에 수신료 인상관련 정보공개 청구
등록 2013.10.01 04:32
조회 559
[보도자료] 범국민행동, 방통위에 수신료 인상관련 정보공개 청구

 
 
범국민행동, 방통위에 수신료 인상관련 정보공개 청구
 
 
-. KBS수신료인상저지범국민행동(이하 범국민행동, 공동대표 문성근·박석운·신태섭·신학철·장시기·장은숙·정연우·최민희)은 오늘(23일) 방송통신위원회에 KBS가 수신료 인상과 관련해 제출한 △수신료 산출내역 △시청자위원회의 의견 △수신료에 대한 여론 수렴결과 △수신료에 대해 심의· 의결한 이사회의 의결내역을 정보공개 청구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규칙 제2호 방송법 시행에 관한 방송통신위원회규칙에 따르면 KBS는 위의 서류들을 방송통신위원회에 제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지난 19일 KBS 이사회가 3,500원 수신료 인상안 의결 이후 KBS는 연일 자사 보도 등을 통해 수신료 인상의 정당성을 강변하는 낯 뜨거운 홍보방송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이명박 정권에 장악되어 공영방송의 정체성을 상실한 KBS가 국민에게 수신료 인상을 요구하는 자체가 부당합니다. KBS가 어제(22일) 발표한 자료를 보면 훼손된 정치적 독립성과 공정성을 어떻게 회복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어떠한 방안도 내놓지 않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신료 인상 논의 과정에서 KBS와 KBS 이사회는 제대로 된 여론수렴 절차를 거치지 않았으며, 친여인사들을 동원한 80년대식 관변조직을 만들어 ‘수신료 인상 찬성’ 목소리를 내도록 하는 등 여론조작 시도까지 서슴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KBS가 방통위에 제출한 수신료 인상 관련 자료들을 통해 수신료 인상이 얼마나 졸속적으로 추진되었는지를 따질 것입니다. <끝>
 
 
2010년 11월 23일

KBS수신료인상저지범국민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