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_
[보도자료] KBS이사회의 ‘수신료 인상 추진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
등록 2013.10.01 04:28
조회 619
[기자회견]
KBS이사회의 ‘수신료 인상 추진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 
- ‘정권나팔수 KBS’ · ‘조중동종편’ 위한 수신료 인상, 한 푼도 안된다
 
 
- KBS 여야 추천 이사들이 수신료 인상의 폭을 놓고 막바지 협상 중이라고 합니다.
현재 여당 추천 이사들은 ‘4,600원 인상안’을, 야당 추천 이사들은 ‘3,500원 인상안’을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오는 6일 임시이사회에서는 ‘수신료 인상에 대한 결론을 내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기도 합니다. 
 
- 그동안 범국민행동은 이명박 정권에 의해 훼손된 KBS의 공정성·독립성·정체성을 회복한 이후에나 수신료 인상 논의가 가능하며, KBS이사회가 KBS를 ‘정권의 방송’에서 ‘국민의 방송’으로 되돌릴 수 있는 길이 무엇인지부터 모색해야 한다고 거듭 촉구해왔습니다.
 
- KBS 이사회는 지난 7월 28일 애매한 ‘합의’로 국민들을 헷갈리게 하더니, 결국 수신료 인상을 전제로 인상 폭을 따지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야당 이사들은 부당한 수신료 인상을 저지해달라는 시민사회의 요구에 부응하지 못한 채 여당 이사들과 인상 규모를 놓고 논란을 벌이고 있습니다. 또 여당 이사들이  야당 이사들과 ‘합의’를 이루지 못할 경우 수신료 인상안을 강행처리 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기도 합니다.  
 
- 범국민행동은 6일 KBS 임시이사회를 앞두고 KBS 여야 이사들에게 수신료 인상 추진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아래>와 같이 마련했습니다.
아울러 현재 KBS 이사회 추진하고 있는 수신료 인상의 부당성을 다시  한번 지적하고, 야당 이사들에게 수신료 인상 저지를 강력 촉구할 것입니다.
또한 여당 이사들이 수신료 인상안을 강행처리하거나 여야 ‘합의’라는 형식으로 수신료 인상안을 통과시킬 경우 시민사회의 대응 방침을 밝힐 예정입니다.
 
 
- 아       래-
 
○ 일시 : 2010년 10월 6일(수) 11시
 
○ 장소 : KBS 본관 앞
 
○ 주최 : KBS수신료인상저지범국민행동
 
○ 주요 참석단체(가나다순)
   다함께/민주노총/민주언론시민연합/민주화를위한전국교수협의회/방송독립포럼/수수팥떡아이사랑모임/시민광장/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참여연대/한국여성단체연합/한국진보연대/한국청년연대/환경운동연합/KYC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