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_
[연기 - 토론회] KBS, 수신료 인상 자격 있나?
등록 2013.10.01 04:20
조회 637
[토론회 연기]
 
19일 KBS수신료인상저지범국민행동 주최로 열릴 예정이었던
토론회 < KBS, 수신료 인상 자격 있나?>를
17일 MBC < PD수첩> 불방사태 대응 관계로 부득이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토론회의 일정을 조속하게 결정해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
 
 
 
[토론회]
KBS, 수신료 인상 자격 있나?
 
 
-. ‘KBS수신료인상저지범국민행동’(이하 범국민행동, 공동대표 문성근·박석운·신태섭·신학철·장시기·장은숙·정연우·최민희)은 지난 6월 29일 500여 시민사회단체·정당·네티즌단체가 KBS 수신료 인상저지에 힘을 모으기 위해 발족한 범국민 연대기구입니다.
 
-. 지난달 28일 KBS 이사회의 여야 추천 이사들이 수신료 인상안과 관련한 합의를 이루고, 지역 순회 공청회를 진행 중입니다.
범국민행동은 여야 이사들의 이 같은 합의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합의 내용은 수신료 인상 방안에 대한 ‘충분한 논의’, ‘합의 처리’ 등을 담고 있지만 결국 ‘정기국회에서 수신료 인상안을 처리하도록 시한을 고려해 심의 의결한다’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수신료 인상 논의는 KBS가 공영방송으로서 정상화된 이후에 가능한 것이며, KBS 이사회는 KBS가 ‘MB방송’에서 벗어나 국민의 방송으로 돌아오기 위한 길이 무엇인지부터 모색해야 마땅합니다.
 
-. 한편 KBS는 저녁 메인뉴스를 통해 ‘공청회 참석자들이 수신료 현실화에 공감하고 있다’는 보도를 내보내면서 수신료 인상을 기정사실화 하고 있습니다.
이에 범국민행동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KBS의 수신료 인상 논의와 수신료 인상을 기정사실로 몰아가려는 KBS의 보도행태를 우려하며, 아래와 같이 토론회를 마련하였습니다. (*KBS 이사회 측에 토론회 참여를 요청했으나 거절)
 
-. 토론회는 시민사회와 야당이 왜 수신료 인상에 반대하는지, 현재의 KBS가 수신료 인상을 추진할 자격이 있는지, 수신료 인상의 전제는 무엇인지 등을 따져보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토론회] KBS, 수신료 인상 자격 있나?
 
 
○ 일시 : 2010년 8월 19일(목) 오후 2시
○ 장소 : 오마이뉴스 스튜디오(상암동) / * 오마이뉴스 생중계

 
○ 사회 : 유창선 (시사평론가)
 
○ 패널 (가나다 순)
   - 곽정숙 (민주노동당 국회의원)
   - 남윤인순 (한국여성단체연합 공동대표, 전 KBS 이사)
   - 서갑원 (민주당 국회의원, 민주당 문방위 간사)
   - 정연우 (민언련 상임대표)
* 패널 토론 사이 트위터(@stopkbs)를 통한 네티즌 의견 및 질의
 
○ 주최 : KBS수신료인상저지범국민행동
 
○ 주관 : 민주언론시민연합, 한국진보연대, 참여연대,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 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 진실을알리는시민모임 / 민주당, 민주노동당
 
○ 후원 : 오마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