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_
[수신료 인상저지 시민캠페인] ‘정권 홍보방송’, ‘조중동 종편’ 위한 수신료 인상, “절대 안돼!”‘정권 홍보방송’, ‘조중동 종편’ 위한 수신료 인상, “절대 안돼!”
6월 7일 KBS가 수신료 인상 방침과 함께 내놓은 이른바 ‘시청자를 위한 최대규모 혁신’을 보면 혁신은커녕 제작자율성을 침해하고 내부통제를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KBS는 공영방송의 역할을 포기하고 ‘정권의 나팔수’ 노릇에만 몰두해 시청자들로부터 거센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범국민기구의 출범 전에 이미 참여를 결정한 단체를 중심으로 현재 추진되는 수신료 인상의 부당성을 알리고 수신료 인상을 반대하는 시민캠페인을 벌여나갑니다. 1차 캠페인은 오는 26일(토) 오후 3시부터 종로 보신각 앞에서 열립니다.
한편, 인터넷에서는 ‘진실을 알리는 시민’ 등 네티즌단체들이 중심이 되어 ‘수신료인상 반대서명’, ‘수신료 거부 인증샷 올리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https://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94021)
○일시 : 2010년 6월 26일(토) 3시-8시까지
○장소 : 종로 보신각 앞1. 퍼포먼스
·KBS의 수신료를 끊은 분들이 기증한 TV를 설치하고, KBS의 ‘MB나팔수’ 행태를 비판한 영상물을 상영합니다.2. 판넬 전시
·‘조중동 종편을 위한 수신료 인상’, KBS의 ‘관영방송’ 행태를 꼬집는 패러디 등을 전시3. 유인물, 스티커 배포
·KBS 수신료 인상의 부당성을 담은 홍보물 배포4. 서명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