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_
[보도자료]공정언론 쟁취를 위한 파업투쟁을 지지하는 시민사회원로 기자회견
등록 2013.10.01 14:32
조회 739
MB 낙하산 사장 퇴출! 공영방송 수호!
공정언론 쟁취를 위한 파업투쟁을 지지하는 시민사회원로 기자회견
 
 

-. 오는 29일, ‘MB 낙하산 사장 퇴출’, ‘공정보도 쟁취’와 ‘공영방송 수호’를 요구하며 나선 MBC노조의 총파업이 60일째를 맞고, KBS새노조의 파업도 20일 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YTN, 연합뉴스 노조도 파업행렬에 동참하는 등 정부의 언론장악에 맞선 언론노동자들의 투쟁이 점점 가열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야 정치권은 물론 문제 해결의 키를 쥐고 있는 이명박 정권은 책임을 방기하고 있습니다.
 
-. 현재 언론노동자들이 벌이고 있는 파업투쟁은 방송의 독립성과 언론자유를 지키기 위한 투쟁일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의 민주주의를 회복하기 위한 투쟁입니다.
이에 시민사회 원로들은 언론노동자들의 정당한 파업투쟁을 적극 지지하며 언론통제로 오염되었던 언론이 국민의 품으로 돌아올 때까지 언론인들, 양심적인 세력들과 함께 하겠다는 뜻을 밝히는 ‘시민사회 원로 선언’을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 이 선언에는 함세웅(신부), 백낙청(서울대 명예교수), 백기완(통일문제연구소장), 김수행(전 서울대교수), 임재경(원로언론인), 임헌영(민족문제연구소 소장), 박재승(변호사), 문대골(목사), 청화(스님), 박정기(박종철 열사 부친)를 포함해 50여명의 시민사회 원로분들이 참여했습니다.
(기자회견 주요 참석자: 백낙청 교수, 백기완 소장, 문대골 목사, 임재경 전 한겨레 부사장, 조화순 목사, 김귀식 전교조 전 위원장, 안충석 신부, 신홍범 전 조선투위 위원장, 정동익 사월혁명회 의장, 성유보 전 동아투위 위원장, 장행훈 전 동아일보 편집국장 등)
 
 
- 아        래-
 
 MB 낙하산 사장 퇴출! 공영방송 수호!
공정언론 쟁취를 위한 파업투쟁을 지지하는 시민사회원로 선언
 
  ○일시 : 2012년 3월 29일(목) 오전 11시 30분
  ○장소 :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

 

  MB언론장악 심판․MB 낙하산 퇴출, 공정보도 쟁취를 위한 공동행동